알림판

성보고 동문 여러분 즐거운 설 맞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태웅(1)
작성일
2024.02.06
조회수
105

<주요 내용>
1. 모교 졸업식 2월 8일 개최…40기 194명 졸업
3. 올해 첫 정기모임 3월 12일(화) 개최키로

2024년 갑진년(甲辰年)도 벌써 한 달 이상 지난 가운데 성보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모두 새해 뜻한 바 모든 일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가운데 하나인 설날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성보고 동문 모두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성묘나 귀성 등으로 먼 길 떠나는 동문께서는 무엇보다도 건강과 안전에 신경쓰시기를 당부드리며 모든 분들의 집안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몇가지 소식 전해드립니다.

1. 모교 졸업식 2월 8일(목) 개최 … 194명 졸업·총동창회 가입
모교는 2월 8일 우정관에서 제40회 졸업식을 갖고 194명의 졸업생을 배출합니다. 총동창회는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우수 졸업생에게 총동창회 명의의 상장과 상품을 수여합니다. 정든 교정을 떠나 사회에 진출하는 40기 후배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앞날의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모교는 올해 한명의 서울대 진학자(화학생물공학과)를 배출했습니다. 고려대는 3명(전기전자공학부, 보건환경융합과학부, 기계공학부), 의대 1명 등의 진학자가 나와 서울 서남부지역 고교 가운데 최고의 명문학교임을 입증했습니다. 특정 대학 진학자를 거론해 매우 죄송합니다만 한국사회가 아직 특정 대학 합격자 숫자로 고교를 평가하는 풍토가 여전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성보고 서울대 동문회(회장 김동한 3기, 총무 장호진 5기)와 성보고 고려대 1기동기회(회장 한영배) 등은 해당 대학에 진학한 후배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각 대학 동문회의 후배 사랑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동문 찾기 캠페인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총동창회는 올해 동문 찾기 캠페인을 벌이려 합니다. 2024년 40기 동문들이 졸업하면서 성보고 동문은 모두 1만8355명으로 늘어납니다. 그러나 총동창회 홈페이지에 가입한 동문은 현재 3000여명에 불과합니다. 동문들 사이의 인적 네트워크 강화와 모교 지원 등 총동창회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려면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주변에 아직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동문을 아시면 가입을 적극 권유해주시거나, 총동창회 임원들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3.올해 첫 정기모임 3월 12일(화) 개최
총동창회는 올해 첫 정기모임을 3월 12일(화) 개최합니다. 정기모임은 동문들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분기별로 여는 행사로 동문 여러분들이 미리 날짜를 비워두실 수 있도록 매년 3, 6, 9, 12월 두 번째 화요일을 ‘정기모임의 날’로 고정했습니다. 12월에는 송년회를 겸해 열립니다. 3월 정기모임의 정확한 시간과 장소는 확정 되는대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4. 총동창회 축하기(祝賀旗)와 근조기(謹弔旗)를 운영합니다
총동창회는 동문 여러분의 경조사와 관련하여 축하와 위로를 함께 나누고자 지난해부터 축하기·근조기 설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문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과 관련된 경조사에 축하기·근조기 게시를 희망하는 동문은 한상섭 대외협력이사(3기, 010-3749-9340)나 박성환 재정이사(15기, 010-8693-0199)에게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당해연도와 직전년도 등 2개년에 걸쳐 동창회비를 납부한 동문에 한해 연 2회 무료로 게시해드립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유료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설치 및 환수 비용은 서울지역이 축하기 3만원, 근조기 2만원이며 경기도는 각각 4만원과 3만원 등 접근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축하기·근조기 운영업체는 플렉하이웨이(02-400-4409, 문자메시지 010-8884-1234)입니다. 전·현직 임원 등 총동창회에 기여도가 높은 동문의 경우 총동창회 이사회 결의에 따라 무료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운영 규정 등과 관련해 동문 여러분께서 좋은 의견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총동창회 회비 납부를 당부드립니다
성보고 동문 여러분, 성보 동문간 네트워크 확장 및 친목 도모와 모교 지원 등 총동창회 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동문 여러분의 회비 납부가 절실합니다. 아껴쓴다고 하지만 총동창회 재정도 각종 사업이 늘어나면서 균형재정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총동창회 임원과 뜻 있는 동문들이 각각 30~100만원씩 특별회비를 내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하며 전체 동문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각종 모임과 행사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어 재정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연회비는 매년 3만원이며 총동창회 계좌(하나은행 109-910021-54604, 예금주: 성보고 총동창회)로 입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입금할 때 반드시 이름과 기수(예: ‘홍길동 1기’)를 꼭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3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특별회비로 기록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보 동문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설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올 한해 동문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정태웅 성보고 총동창회장 드림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